간장계란밥 달걀프라이버터간장비빔밥 만들기

매일 아이 밥 만들기 너무 힘들다. 간단하게 달걀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요리가 뭐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이만한게 없었다. 간장계란밥!! 어릴 때 누구나 한번씩 먹어본 적이 있는 요 맛있는 음식을 레시피 공유를 통해 블로그에 기록하고 앞으로도 해먹을 거 없을 때 달걀프라이랑 참기름이나 버터 약간을 가지고 후다닥 만들어서 먹음 좋을 것 같다.

 


"재료"

 

밥 2공기, 달걀 2개, 버터 1큰술, 식용유,흑임자 약간씩, 쇠고기 다짐육 100g, 고추장 1 1/2큰술, 간장 1/2큰술, 설탕 2작은술, 올리고당 2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깨소금 2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여기서 맵게 안드실 분들은 고추장과 후춧가루 좀 빼면 괜찮지 않을까요?

 


"만들기"

 

쇠고기 다짐육을 양념을 다 넣어 버무리고 차가운 팬에서부터 달달 볶아 고슬고슬하게 볶아 줍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에 달걀을 서니사이드업 상태로 부쳐줍니다. 그릇에 뜨거운 밥을 담고 버터를 올린 뒤 서니사이드업 한 달걀을 올리고 매운 불고리를 곁들여 흑임자를 뿌려 비벼 먹는다. 

 

버터 대신 마가린이나 들기름, 참기름을 곁들여도 좋다. 매운 불고기가 힘들면 간장 하나만 뿌려서 맛있고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해 보자.

 


 

"달걀은 어떤식품이지?"

 

달걀에는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도 있고 레시틴, 철분, 인,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완전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있다고 한다. 건강을 위해서는 하루에 체중의 10%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 달걀의 경우 50~60g이 성인 체중의 10퍼센트에 가까워 단백질 공급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단일 식품으로는 달걀이 가장 뛰어난 단백질 식품이라고 한다. 그래서 운동 하시는 분들도 계란을 많이 챙겨 드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 보통 한 끼에 3개 정도의 계란을 통해 단백질을 보충하며 운동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압력밥솥을 통해 훈제로 구워먹기도 하고 물에 끓여서 먹기도 하고 프라이 해먹을 수도 있고 다양한 조리법이 있으니 기호에 맞게 먹을 수도 있고 좋다.

 

천연 식품 중에 필수 아미노산이 고루 들어 있는 우수 식품이지만 비타민 C가 거의 없고 무기질 중 인의 함량이 칼슘에 비해 지나치게 많아 균형이 잡히지 않기 때문에 완전한 영양식품이 되지는 못한다고 한다.

 

"달걀의 주성분은?

 

달걀의 일반 성분을 보면 단백질 12.7%, 지방 12.1%, 무기질 1.2% 등이다. 노른자위에는 지방이 32.6%나 들어 있고 소화흡수가 잘 되어 98%의 소화율을 나타낸다. 또 레시틴이 많아 간에 쌓이기 쉬운 지방을 제거해주기도 한단다. 레시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순환을 돕고 기억력이나 학습능력에 관여하는 아세틸콜린을 만들어 낸다고 한다.

 

아세틸콜린은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영향을 주며 나이가 들수록 합성능력이 떨어지므로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콜레스테롤 때문에 노른자를 꺼리는 사람도 있지만 레시틴으로 인해 하루 1~2개 정도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급격하게 올라가지는 않는다. 그 밖에 달걀에는 비타민 A, D, E, B2가 풍부하고 무기질로는 철분이 많은 것이 장점인 달걀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