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다이렉트보험 알아봤어요.

얼마 전 첫차를 알아보면서 관심이 생긴 건 자동차 보험에 관련된 것이었다. 첫차를 구매하려고 하다보니 이것저것 모르는 것도 많고 알아볼 것도 너무나 많아 정신이 없지만 그래도 나날이 즐거운 하루. 어느 것이 가장 좋은지 몰랐는데 주변에 물어보니 자동차 다이렉트보험 으로 알아보라고 하였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은 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지 혹시 전화가 오는 건 아닐까 걱정이 태산 같았다.


그런데 몇일이 지난 지금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오는 건 전혀없고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고 있다. 나는 마카롱앱을 이용해서 다양한 다이렉트보험 의 비교견적을 조사해 보았는데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처음으로 알아봤던 곳은 삼성화재 다이렉트보험이었다. 광고도 많이하고 실제로 많이 싸다는 이야기도 나와서 이 것부터 알아봐야지 하는 생각이들었다. 나의 현재 보험을 들려고 하는 상태는 나와 아내 그리고 직계부모(친가/처가) 모두 포함한 보험이다. 아이의 양육을 맡기고 있다보니 두 분 중 한분이 차량 운행을 하시면 자연스럽게 차를 쓸 일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한번도 차를 소유한 적이 없고 운전병 경력이 2년 있다는 것 이외에는 깨끗한 상황이며, 만 35세가 넘었다는 사실이 나의 자료를 적용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차종은 QM6 RE 시그니처이고, 여기에 각종 특약은 빠져 있다.


예를 들면 아이특약이나 안전장치특약(운행 중 경보시스템 등)이나 일년 몇만키로 이하 주행 등의 특약은 빠져있고 블랙박스 하나만 들어가 있음을 참고하자.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은 약 83만원이 나왔다. 대인배상1 약 10만원, 대인배상2 약 10만원, 대물배상 2억짜리가 26만5천원, 자기신체사고 약 4천원, 자기차량손해 약 27만원으로 모두 합치면 83만원 가량 나오는 것 같다. 


이게 처음 한 자동차 보험료 견적계산이라 이게 싼지 어떤지도 모르고 다음은 윤아님이 광고했던 동부화재 DB 다이렉트 보험으로다 알아봤다.



DB손해보험의 경우 대인배상1은 4만원 비쌌고, 대인배상2는 2만원 저렴했으나 결론적으로 삼성화재에 비해 약 2만원 높았다. 그리고 대물배상이 3억까지 되는데 약 29만원 이 역시 2만5천원 가량 기존보다 높았고, 자기신체사고의 경우도 7천원 가량으로 약 3천원 높았다. 자기차량사고의 경우에도 보장해주는 내용이 비슷하나 약 3만원 가량 DB가 더 비쌌으며, DB는 특이하게 긴급출동서비스와 부가담보에 관한 부분이 추가되어 있었는데 나처럼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저런 것까지 보지도 않고 아 DB가 더 비싸구나라는 단순한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여기서 알아보자면 대인배상1은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나오는 책임보험이라고 한다. 사망시 1억5천 상해시 3천 한도내에서 보상을 해주는 것인데 전액보상은 아니고 치료비 항목에서의 적용기준이라고 한다. 대인배상2는 대인배상1처럼 과태료가 나오지는 않으나 종합보험으로 형사상 면책이 가능하다고 한다. 가입 시 1억5천부터 2억, 3억, 4억 무한대로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망 시 위로금이나 장례비, 병원비 등의 면제를 전액 다 해주고, 상해 시에도 휴업으로 발생된 손해나 수익이 상실된 손해나 치료를 받을 시 기타금에 대해서 지원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다. 아직 나도 보험계약에 사인을 하고 본 것은 아니나 이런 저런 자료 조사를 통해서 공유하는 내용이니 이 후 보험계약이 확실해지면 다시 한번 이 내용에 대해서 공유 하도록 하겠다. 


대물배상은 내가 자동차 사고를 내서 다른 사람의 재산이나 재물을 망가뜨렸을 경우 이를 보험사에서 담보해 주는 것을 말한다고 한다. 단, 내 차의 손해는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여기서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무조건 2천만원 이상 가입을 해야하는 의무보험이라는 점이다. 외제차가 많아서 최소 5억 정도로 설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 LPG로 나올 내차가 힘을 발휘하거나 나의 운전 스타일이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운전하면서 쌩쌩 달리는 스타일이 아니라 이 또한 2억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결국 DB 다이렉트의 총액은 삼성화재보다 비싼 90만원 가량..



마지막으로 견적을 내 본 곳이 바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보험이었는데 여기는 뭐 이런거 저런거 표기도 안해준다. 그냥 86만원 정도 된다고 하는데 어떤게 모여서 이 금액이 형성되었는지 그냥 보는 입장에서는 알아낼 방도가 없었다. 그래서 이들 중 가장 싼게 삼성화재구나 정도만 알아냈을 뿐 아직 그 어떤 걸로도 결정은 하지 않았다. 아직 차량을 인도받을 날이 많이 남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열심히 알아봤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타고있는 폭스바겐 골프 차량의 보험을 부모님들 지인 분에게 맡겨서 했었다는데 그 보험을 그대로 승계할 가능성이 있어서 열심히 공부한 자동차보험이 무용지물이 될 뻔 하였으나 이렇게 블로그 공부의 소스로 활용이 되니 참으로 유익하다.


아! 자기신체사고는 사고가 나서 피보험자가 운명을 달리했거나 부상을 입었을 때 보상해주는 것인데 이것도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중 선택이 가능하다고 한다. 되도록이면 자동차 상해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부상 등급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지는 자기신체사고에 비해 부상 등급의 여부와 관계없이 치료비, 휴업손해, 위자료 등의 보상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기신체사고를 선택할 경우 치료비에 비해 부족한 보상금으로 인하여 손해를 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 사망시 1억/부상 시 3천만원 이상 자동차상해를 선택해서 조금 더 보상을 받는 것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사망시 보험금 및 부상시 금액은 설정을 달리 할 수 있으니 혹시 모를 사고로 남아있는 가족들이 힘들지 않기 위해 3억 정도를 설정하는 것도 괜찮아 보였다. 물론 그런 위험한 일이 발생되면 안되지만 말이다. 이 후 더욱 자세한 내용은 차량과 관련된 인수와 함께 실제 계약한 보험을 토대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실어볼 예정이다.


▼공감과 댓글은 정말정말 큰 힘이 됩니다. 빠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